어린이, 청소년클리닉

어린이, 청소년클리닉

연세맘스키즈치과

Medical information 진료내용

어린이, 청소년 클리닉

 

겁이 많고 고집 센 우리아이들... 

 

단 것은 좋아하고 그런데 양치하기는 싫어하고, 충치가 생겨 엄마, 아빠가 가는 치과에 가면 울고불고 떼를써서 도저히 치료받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정성껏 치료하고 있습니다.

 

 

01 즐겁고 친근한 병원시설

아이들이 치과에 대해 두려움과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내부 환경과 분위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려고 하였습니다.

02 친절한 의료진

아이들에게 항상 다정하고 따뜻한 말로 다독이며 용기를 주어 검진과 치료시에

엄마, 아빠도 무서워하는 치과에 대해 두려움과 거부감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합니다.

03 충치의 원인 및 예방 검진 및 상담

아이들이 충치가 생기는 데는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을 알아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연세맘스키즈치과는 단순히 현재 상태의 치료에 대한 설명에만 그치지 않고 과거의 원인분석 그리고 

미래의 예방까지 고려하여 정밀한 검사와 자세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04 아프지 않은 치료

최신의 무통마취기, 더 얇고 작은 주사 바늘등을 사용하여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젖니 한 개를 빼더라로 치료받는 동안 

아픔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웃음가스나 수면치료등을 이용하여 진정상태나 수면상태에서 치료받으며 불안감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05 칭찬과 선물

앞으로 집에 가서 엄마,아빠 말 잘듣고, 양치 잘하는 아이가 되도록 아이들에게 치료중에 충분한 설명을 하여 주고, 

치료후에는 아낌없는 칭찬을 하며 다양한 선물을 주고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치료

01 충치치료

모든 충치를 다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원인을 찾아 해결하여 진행을 억제해 보고 그래도 안될 경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충치가 심하지 않을 경우는 불소도포로 심해지는 것을 막아보고, 충치가 어느정도 진행된 경우 충치부위만 최소한 제거하여 

떼우는 치료를 하고, 많이 심해진 경우 신경치료를 하게 됩니다. 저희는 가능한 신경치료를 하지 않고 치료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아야 신경치료를 하지 않고 치아를 살려둘 수 있습니다.

 

 

(1) 레진치료

레진은 플라스틱계통의 치아색 심미재료입니다. 치아를 전처리 후 치아에 부착하기 때문에

다른 재료나 보철물과 달리 실제 썩은 부위만 최소한 제거하여 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씰란트와 같이 사용하여 예방적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신경치료 및 크라운치료

충치가 너무 깊은 경우는 레진으로 떼울 수가 없습니다. 

신경치료를 하면 치아의 바깥쪽만 얇게 조개껍질처럼 남게 되어 씹을때 깨지거나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크라운을 씌워주게 됩니다.

유치에는 두가지 크라운이 있습니다. 

기존의 방법인 은색이 나는 스테인레스 금속으로 된 크라운과 치아색이 나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입니다.

두가지 모두 미리 만들어져  크기별로 나와 있어 여러크기 중 해당 치아에 맞는 것을 골라 씌우게 되므로

본을 뜨지 않고 바로 끝낼 수 있습니다.

 

02 충치예방

충치는 치료보다 예방이 더욱 중요합니다.

연세맘스키즈치과는 충치의 발생원인인 잘못된 식습관 및 양치습관에 대한 상담을 통하여 밤중수유나

나쁜 음식 섭취습관의 개선과 잘못알고 있는 양치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충치 예방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집에서 부모님만의 관리로는 지속적 예방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방문을 통하여 조기검진과 관리방법에 대한 

재상담을 하여 충치를 예방할 수 있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불소도포, 치아 홈메우기와 같은 예방치료를 병행해주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불소는 충치 예방 성분으로 치아표면을 단단하게 하고 충치 발생율을 낮춥니다.

치아 홈메우기(실란트)는 어금니의 좁은 홈을 메워주어 음식물이 낄 수 없도록 하여 양치가 잘 되도록 해주어 충치를 예방합니다.

 

03 치아외상

잠깐 엄마,아빠가 한 눈을 파는 사이 아이들은 부딪히고, 넘어져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세맘스키즈치과는 치아나 잇몸, 입술을 다쳤을 경우 응급상황으로 신속히 치료합니다.

치아가 빠져버린 경우 빠진 치아가 깨끗한 경우 제자리에 넣고, 이물질이 뭍거나 오염된 경우 생리식염수나 우유에 담아 오셔야 합니다. 

만일 식염수나 우유가 없으면 침에 담아서라도 오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빨리 오셔야 치아를 제자리에 넣어 살릴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될수록 오염이 심할수록 빠진 치아는 치료를 할 수 없게 됩니다.

 

04 과잉치 수술

과잉치는 치아가 정상 갯수보다 많이 만들어진 비정상적인 치아를 말합니다.

대개 입천정 속에 위치하여 영구치 앞니와 겹쳐 있어서 성장,발육및 맹출에 장애를 주게 됩니다. 

 

앞니사이가 심하게 벌어진 경우에는 과잉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치아가 내려오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있는 경우는 입천장 한가운데에 도깨비 치아처럼 나거나, 

앞니사이에 뾰족하게 날 수도 있습니다. 입안으로 나오면 간단히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안으로 나오지 않거나 반대방향으로 있는 경우엔 기다려도 나올 수 없으므로 수술을 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05 윗 입술 인대수술, 설소대 수술

윗입술 인대가 치아 근처에 너무 바짝 붙어 있어서 영구치가 벌어져 나오는 경우, 

인대를 위로 올리는 수술을 해주고 필요한 경우 교정으로 벌어진 앞니를 모아주어야 합니다.

 

혀 인대가 너무 짧은 경우 혀를 내밀때 하트 모양으로 보입니다.

신생아나 영아 시기의 경우 수유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신생아 및 영아의 경우는 전신마취 없이 얇은 인대를 잘라주는 것만으로도 간단히 시술이 가능합니다. 

유아기에 말을 제법 할 무렵에 어떤 특정 발음에 어려움을 보이는 경우,

예를 들어 ‘ㅅ’과 ‘ㅆ’같은 치조음의 발음에 방해를 받거나 혀의 움직임 범위가 제한되어 말소리가 왜곡되고 

비슷한 위치에서 나는 다른 말소리로 대치되거나 (노래 → 노대) 생략되는 경우(예: 노래 → 노애) 인대를 늘려주는 수술을 해주어야 합니다.

소아과에서는 전신마취하에 수술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소아치과에서는 전신마취보다는 진정수면이나 웃음가스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수술을 하게 됩니다.

수술 후에 발음이 자연적으로 좋아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시엔 발음교정을 해주어야 하기도 합니다.

 

연세맘스키즈치과  ㅣ  사업자번호 :  127-91-76161      ㅣ 대표 :  손주효     ㅣ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470-5 (홈플러스 맞은편 우리은행건물 4층)
상담문의 031-851-2754